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 신경치료 과정 알아보고 있어요. 치아가 상하면 제대로 씹는 힘을 줄 수 없어 저작운동이 잘 되지 않아 영양소 흡수에 지장을 받게 되고, 결국에는 전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손상 원인에 따라 주변의 치아와 잇몸에도 영향 주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이를 바로잡아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치아가 흔들린다면 그 원인으로는 외부적 그리고 내부적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외부적인 원인 알아보자면 만약 실수로 딱딱한 음식을 씹었다거나 어디 부딪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 된 것이면 정도에 따라서는 알맞게 처치를 하면 되고, 손상이 작거나 일시적 증상의 경우 내버려 두는 것 만으로도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부적인 원인, 즉 구강질환으로 인했다면 이를 치료해주시는게 우선일 텐데, 특히 치아 바탕이 되는 잇몸이 안좋은 때에는 해당 치아 하나만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서 주변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이 더 안좋아지기 전에 잇몸병을 잘 치료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충치 역시 마찬가지로 치근단염으로 가게 되어 병증이 점점 더 진행하게 되면 염증과 손상이 심해지며 잇몸뼈까지 서서히 녹이고 고름주머니 등을 형성 하게 되는데 고름주머니가 이를 밀어올려 흔들림 등이 생길 수 있어, 어금니 통증이 혹은 이상이 보이거나 하면 되도록 치과로 내원하셔서 치아 신경치료 과정 등 필요한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이 좋으실 거예요.
충치가 심각하게 진해된 경우에는 치아 안쪽의 치수가 변성되고 손상되어 인해 통증이 지속적으로유발될 수 있는데요, 이때는 치아 신경치료 과정 필요한 거예요. 치아 신경치료 과정 라고 하는 것은 변성혹은 손상된 신경들을 제거하여 통증을 비롯한 제반의 증상을 없애주는 것이 치아 신경치료 과정 이 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치아 신경치료 과정 후 또 하나의 과정이 있는데, 신경치료 과정이 끝나게 되면 남은 자연치아에 혈액과 수분이 공급이 안되 강도가 약해지고 손상도 쉽게 되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기껏 신경치료를 해 놓고 마무리로 크라운으로 남은 치아를 보호 안하면 남은 자연치아가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과정 후 크라운은 비용문제 때문에 안하면 안되냐는 질문들이 있으나, 크라운을 하셔야 남은 자연치아를 편리하게 오래 쓰실 수 있는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남아있는 자연치아를 감싸서 보호해 주는 크라운의 역할이 필요하고 또 잇몸 염증이 진행되어 치주 부분에 손상이 심한 경우도 원인이 되는 부분부터 먼저 치료해 주는 것이 중요할 거예요.
사랑니가 맹출되거나 매복된 채로 밀면서 어금니가 흔들릴 수도 있지만 먼저 검진을 해보고 원인을 밝혀내고 맞는 처치를 받아주시는 좋고 어금니가 흔들린다면 옆의 치아에 고정하는 방식이나 크라운 등으로 덮어씌우는 방식을 통해 흔들림을 개선할 수 있을텐데, 처치 후라고 해도 질기거나 단단한 음식을 즐겨 먹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