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아치아교정 언제시작해야

이니 마르 2022. 10. 4. 17: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아치아교정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이가 어린 시절부터 치열이나 교합에 신경을 써주면 성장기와 맞물려서 더 좋은 방향으로 치아가 나는 것을 관리해줄 수 있다는데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부터 이런 부분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아치아교정 에도 문의를 많이 주시고 계십니다. 성장기 교정의 경우에는 과연 몇살때에 우리 아이 교정치료를 진행을 해야할 것인지가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가장 정확한 답은 아이들마다 이 시기가 다르며 부정교합 케이스마다 다른 것입니다. ​교정치료라는 것은 환자 한 분의 증상에 따라 맞춤화되는 개인화된 치료입니다. 아이들마다 치아가 얼마나 발육을 했는지 그리고 골격적인 부조화 등이 모두 다르며 그 부조화가 어떤 현상을 통해서 기인했느냐에 따라서도 소아치아교정 시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거예요.

 

 

 

 

치아 교정의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교정은 치아만이 움직이는 게 아니고 치아 주변을 감싸고 있는 지지 조직 특히 잇몸뼈를 움직이는 치료라인데요. 뼈가 움직이는 치료이기 때문에 성장기 시기에 했을 경우에 조금이라도 힘을 덜 들여서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이라면 비대칭이 생길 수도 있고 부정교합으로 인한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잡아줄수록 그런 부정교합에 의한 성장 방해 요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서는 교정장치도 심미성을 고려한 장치가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교정 장치를 착용함에 있어서도 티가 잘 나지 않아서 사춘기 환자라면 외모적인 불편감을 덜어줄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성장기 환자가 명동 소아치아교정 을 진행함에 있어서 최근에는 접근성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지만 성장 과정이나 속도 등을 섬세하게 살펴가면서 상악과 하악의 균형잡힌 발달을 유도해야 하는 등 좀 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치과에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각 장치 특장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소아치아교정 클리피씨 장치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예전에 고무줄이나 미세 철사로 브라켓에 하나하나 묶어주었던 방식이 아니라 브라켓에 달린 캡을 닫고 열고 하면서 와이어를 고정시키는 방법인데 이 방법을 통해서 마찰이 생기는 부분을 줄이고 적은 힘으로도 치아이동이 가능하도록 해서 전체 교정 기간을 감소시키는 방법인데요.

 

 

 

 

이외에도 세라믹 교정, 투명교정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세라믹 교정기나 클리피씨 교정기 모두 치아색상과 유사한 도자기 색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교정장치를 부착해도 배경이 되는 치아 색과 잘 어우러질 수 있어서 심미성이 좋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투명교정 장치는 투명한 특수 강화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장치를 만들었기 때문에 스스로 끼었다가 빼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치가 있으므로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