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치아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릴 때 교정을 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크셨던 분들, 또는 어릴 때 교정한 후에 치아가 다시 틀어져서 재교정을 하시는 분들 모두 성인치아교정 고민하실 거라 생각해요. 교정이라고 하면, 흔히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들이 하는 거라고들 많이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성인들이 하는 교정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약간 연배가 있는 분들도 교정을 하고 있는데요.
교정 치료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외모의 개선입니다. 성형을 하거나 여러 가지 해서 안모를 바꿀 수가 있지만 치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얼굴의 모양을 어느 정도 바꿀 수가 있으니까요. 그 다음에는 치아를 가지런하게 해서 섭식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교정 치료를 할 수 있어요.
치아들이 많이 울퉁불퉁하게 되면 그 사이에 음식물도 많이 끼고 또 충치도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교정을 하기도 합니다. 또 턱이 안 좋은 분들 같은 경우는 치열이 안 좋으면 턱관절에 통증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도 이런 성인치아교정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치아는 자연스럽게 앞쪽으로 밀리는 힘이 있는데요. 이 밀리는 힘이 있어야 치아들끼리 벌어지지가 않을 거예요.
근데 이 힘이 점점점 세다 보면 윗니 같은 경우는 앞으로 나가게 되고 또 아래 같은 경우 점점 모여서 오그라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 상황이 일어나기 때문에 흔히들 치아 관리가 어렵게 되는데 그런 경우에 성인치아교정 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치아가 충치나 잇몸병이 있어서 치아를 발치하는 경우에 치아 이동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치아를 발치하는 경우에는 이 공간에 브릿지나 아니면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데, 발치 후에 시간이 꽤 지나면 치열 이동이 발생하면서 이를 수복할 공간이 적절치 않아서 임플란트를 못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치아를 세우거나 치아를 이동하게 되는 교정도 하게 될 수 있어요.
성인치아교정 을 통해서 흐트러진 치열을 바로 잡아주고 보철 치료를 시작하는 거예요. 중장년이라고 하면 보통은 40대 후반에서부터 어떻게 보면 60대 전까지가 중장년일 거예요. 잇몸이 안 좋거나 또 치아가 굉장히 많이 삐뚤빼뚤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치아를 급격히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계획 하에서 아주 서서히 이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뇨가 있는 경우에는 특히 잇몸병이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해야 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