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종류 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불의의 사고로 치아를 다친다면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지거나 할 수 있습니다. 한 개가 아닐 수도 있고 여러 개의 치아일 수도 있어요. 치아가 아니라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위 조직인 즉 잇몸, 입술, 얼굴, 눈밑, 턱 이런 곳일 수도 있습니다.
야외활동 중 어딘가에 부딪혀서 치아의 일부가 부러졌다면 일단 얼마나 심하게 다쳤는지는 잘 모르지만 우리는 본능적으로 부러져서 떨어진 조각을 주어서 치과에 가져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어요. 치아 파절이 발생했을 때 손쉽게 깨진 치아를 가져올 수 있는 경우면 일단 치과에 가지고 오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거예요.
치아가 원래 자리로부터 완전히 이탈해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치과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도착하는 것이 좋고 빠진 마찬가지로 치아를 가져가는 것이 도움될 수 있어요. 치과에 방문하면 치과에서는 치아뿐 아니라 잇몸이 찢어진 데가 있는지 치아를 둘러싼 뼈에 부러지거나 금간 곳이 없는지 여러가지 확인을 하게 될 거예요.
일상 속에서 이 깨짐 등 치아 파절 예방을 위한 방법도 있는데요. 치아 건강에는 양쪽 치아를 모두 사용해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무의식적으로 한쪽 치아만 사용하는 저작 습관을 가진 사람이 많이 있으므로 이부분은 주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거예요. 평소에도 치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저작력을 너무 과도하게 주는 것에 주의하시고 매우 딱딱한 음식은 삼가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운동할 때 치아 부상 예방을 위해 보호장비를 착용하면 큰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치아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는 한 번 다치면 자연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치료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치아 파절이 심하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임플란트 종류 처치를 고려할 수 있는데요. 만 65세 이상자일 경우에는 임플란트 2개 치아에 한해서 자기부담금 30%만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보험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는 자연치아와 거의 동등한 기능을 하는 인공치아로써 그 우수성에 관련한 논의가 활발하며 어금니, 앞니 등 여러 부위에 자유롭게 수복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요. 임플란트 종류 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등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 가 많아서 나의 상황에 맞게 임플란트 처치를 할 수 있으므로 치아 파절이 심각한 경우에는 최종 단계로 임플란트 시술 종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치과에 방문하여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