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비발치치아교정 파악한다면

이니 마르 2022. 5. 20. 18:33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발치치아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는 경험을 해 봤기 때문에 치아를 뽑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이 각기 있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발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이를 뽑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또한 필수불가결한 일이라면 뽑을 때 되도록이면 아프지 않은 과정을 거쳤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만약에 치열이 고르지 않아서 교정 치료를 통해서 이를 가지런하게 바로잡고 싶을 때 치아를 꼭 뽑지 않아도 된다면 많은 분들이 이러한 비발치치아교정 과정을 선택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비발치치아교정 모두가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치과에 방문하시어 자세하게 상담받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왜냐하면 환자분들의 상황과 상관이 없이 무조건 비발치치아교정 을 진행한다면 치아 이동이 충분하게 되지 않아서 환자분들이 원하시는 결과에 못 미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위아래 교합이 정확하게 맞게 되지 않아서 교정 치료의 전체 기간을 좀 더 연장하게 되거나 또는 다시 새롭게 교정을 해야 하는 상황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도록 환자분들에게 꼭 맞는 방법으로 하여야 기능적, 심미적 부분의 개선이라는 교정의 목적에 맞을 수 있을 거예요.

 

 

 

 

물론 환자분들이 생각하시기에는 통증의 측면이나 영구치가 다시 새롭게 나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는 생니를 뽑는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인해서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기본적으로 치아를 뽑는 것은 구강 내 공간이 부족하여 부득이하게 가장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는 소구치를 발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비발치치아교정 이 아니라고 해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예요.

 

 

 

 

교정 과정이라고 해서 모두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말씀 드린 것처럼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기 때문에 흔히들 알고 계시듯 돌출입이라면 비발치치아교정 이 어려운 것이 아닌가 하시는 생각 역시도 필수적인 것은 아니고 돌출된 부분 및 턱뼈의 모양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돌출입 교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잘 알아두시고 자신의 상황이 어떤지 숙달된 의료진과 충분하게 사전 상담부터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