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 보철 종류 알아보려고 합니다. 충치를 겪게 되면 각 증상에 따라 그에 맞는 치아 보철 종류 로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치료를 해주고 있어요. 우리 입에 서식하는 충치균은 설탕 등을 분해하면서 산을 만드는데 이때 형성된 산이 치아의 표면을 부식시키면서 충치가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를 치아우식증 곧 충치라고 하며 최근에는 이를 레진이나 세라믹 등을 이용해서 충전해주고 있어요.
레진은 치아 색과 비슷한 재료로 심미성이 우수하고 치아가 깨졌거나 치아 사이 간격이 생긴 정도가 미미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인레이는 레진보다 치아색과 더 유사할 수 있고 종류도 많아요. 골드 인레이는 정밀도가 우수하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어금니인지 앞니인지, 그리고 해당 부위의 교합력의 정도 또는 충치가 인접면인지 교합면에 생긴 것인지 등을 고려해서 치아 보철 종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치아 보철 종류 교정치료나 임플란트에도 그 가짓수가 다양한데요. 교정치료는 상하악의 교합이 잘 맞물리지 않을 때나 치열이 바르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치료로 평소 부정교합으로 인해서 식사가 불편하거나 발음이 잘 안되거나 했던 분들 위주로 수요가 높다고 할 수 있어요.
치아 보철 종류 교정치료 경우에는 메탈, 클리피씨, 세라믹 교정 등이 있으며 부정교합 케이스나 교정목표 등에 따라서 하나를 선택하여 교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역시 보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크게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는 인공치근, 그리고 치아 머리 모양으로 직접적으로 음식을 씹는 보철, 그리고 인공치근과 보철 사이를 연결해주는 지대주로 나눠질 수 있어요.
임플란트 자체가 하나가 아니라 각각 3개의 다른 보철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임플란트 재료로는 최근 지르코니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다이아몬드급의 강도를 갖고 있고 인체에 맞닿게 식립을 했을 때 알러지 등의 반응이 없이 인체친화적이고 색상 역시 치아와 매우 유사하여 심미성과 내구성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재료라고 할 수 있어요. 임플란트 포함한 다양한 치아 보철 종류 관련하여 문의주실 사항이 있으시면 치과에 방문하여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