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흔들리는 이빨 치료 늦지 않아야 해요!

이니 마르 2019. 9. 15. 13:37

 

 

흔들리지 말아야 할 치아가 어느샌가부터 흔들리기 시작했다면 당연히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군다나 유치도 아닌 영구치라면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수도 있다는 점에서 더 늦지 않게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겠는데요. 영구치가 흔들리는 원인에 대해서 우선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겠고 그 이후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멀쩡한 치아가 흔들린다면 치아 자체의 문제이거나 잇몸 상태를 체크해봐야 하겠는데요. 증상을 느끼기전에 특별한 사고가 없었는데 어느샌가 이런 일을 겪었다면 보편적으로는 치주염의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겠죠.

 

 

 

 

 

나이가 들수록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게 되시는 경우가 많은데 어린시절에는 충치로 인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나이가 들수록 잇몸질환으로 인해 문제가 되는 사례가 비교적 많습니다. 흔들리는 이빨 치료 치주염이 원인이라면 현재 잇몸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필요가 있죠. 치주염의 초기에는 스케일링과 청결관리를 잘 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치주염이 중기, 말기에 이를수록 호전이 어렵고 재발이 잦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당뇨와 같이 전신질환이 있으신 경우에 더더욱 재발이 잦다는 점에서 꼭 초기 치료의 중요성이 크죠. 

 

 

 

 

흔들리는 이빨 치료 만약 현재 잇몸 상태가 이미 많이 부어있거나 염증, 내려앉음, 고름 등이 심하다면 치아 만의 문제가 아닌 치주염 치료가 시급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치주염이 너무 심각해진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약으로만 해결하려 한다거나 치과 치료를 미뤄서는 안되겠습니다.

 

 

 

 

 

어금니나 사랑니 주변에서 이러한 증상을 느낀다면 사랑니의 악영향은 아닌지 잘 파악이 필요한데요. 잇몸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치석인 경우가 많고 치석이 끼기 쉬운 위치일수록 치주염의 발생이 잦은 경우가 많습니다. 치주염은 충치와는 달리 말기에 이르러서도 큰 통증을 못느끼다가 문제가 커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불편함은 꾸준히 느끼고 있었지만 참을만해서 혹은 바쁘다는 이유로 치료를 미뤘다가는 후회 막심한 상황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자연치아도 아무리 칫솔질을 잘한다고 할지라도 잇몸이 약해지면 결국 흔들리는 이빨 치료 알아봐야 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 잘했는데 잇몸질환으로 인해 영구치를 잃게 될 상황이 오면 당황스러운 마음이 드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안타깝게도 잇몸질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서 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고 노년의 경우 영구치를 잃게 되는 주요 원인이 풍치이기도 한 만큼 건강할때 잇몸건강을 잘 지키고 미리 예방을 해야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하신 후에도 잇몸질환은 매우 경계해서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하며 흔들리는 이빨 치료 늦지 않게 받아서 자연치아 건강하게 잘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잇몸질환이 심각해져서 영구치를 잃게 될 경우 잇몸뼈가 부족해져서 뼈이식을 추가로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과 임플란트의 대표적인 부작용 역시 임플란트 주위염이라는 점에서 평생에 거쳐서 잇몸건강을 잘 지키고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아서 치아와 잇몸 건강 모두 건강하게 잘 지킬수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