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인 임플란트 지원 상세히

이니 마르 2022. 3. 18. 18:03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인 임플란트 지원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월이 갈수록 치아를 잃어버릴 확률이 높아요. 그것이 갑작스러운 사고이든 아니면 치주염 등의 치주질환으로 인한 상실이든 아니면 노화이든지 간에 말이죠. 치아가 나이를 먹으면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고정해주고 지지해주던 잇몸뼈가 점점 그 기반이 약해지면서 자연치아가 조금씩 흔들릴 수 있고 그로 인해 아예 뽑아져 나올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갑작스러운 상실로 인해 매우 당황스럽지만 당황스러움은 잠시 빈 치아를 어떻게 해야하지라는 고민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치아가 빠지면 아무렇지 않을 수가 없어요. 치아상실이 많은 기능적 문제를 불러일으켜서 나중에는 전체 구강 건강까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근처의 치아가 뽑히면 치열이 흐트러지면서 교합도 틀어질 수 있는데 쉽게 생각하시면 안되는 것이 교합이 흐트러지면 음식을 먹는 데에도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입을 아 하고 벌렸다가 딱딱 다물어보면 교합이 잘 맞는 구강이 있고 아닌 치아 상태가 있는데 입이 틀어짐 없어 잘 닫혀야 적어도 교합이 바른 편에 속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은 반대의 경우에는 상악치와 하악치 사이에 틈이 생겨서 음식을 먹을 때에도 잘 흘린다든지 발음이 샌다든지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어르신의 경우에는 노화로 인해 소화도 잘 되지 않아서 간단한 음식만으로도 체하거나 속이 꽉 막힌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 치아의 교합이 안좋거나 배열까지 무너지면 음식을 잘 씹을 수 없어서 위장장애가 생길 가능성도 큰 거예요. 이럴 때에는 빠르게 임플란트 같은 인공치아를 치아의 빈 곳에 수복해주어 자연치아 만큼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노인 임플란트 지원 은 잇몸을 절개한 후에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심는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에도 소리가 나거나 움직이거나 하지 않는 고정력이 좋은 시술입니다. 고정이 잘되기 때문에 음식을 씹을 때도 인공치아라고 해도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거예요. 우리나라에서는 노인 임플란트 지원 만 65세 이상 대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노인 임플란트 지원 경우에는 건강보험 가입한 사람이나 아니면 피부양자 역시 혜택을 동일하게 받아보실 수 있으며 1명당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2개까지 지원이 되고 있어요. 노인 임플란트 지원 부담금 30% 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치과에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