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썩은 이빨 치료 알아볼 거예요. 치아 우식으로 인해 치아의 일정 범위가 썩어 들어간 경우에는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할 수 있어요. 치아가 손상된 범위가 크다면 여러 방법을 갖가지 동원해도 썩지 않은 상태의 자연치아로 되돌리기에는 어렵기 때문이죠. 그러모로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방문해서 썩은 이빨 치료 전념하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썩은 이빨 치료 위해서 치과를 방문 하지만 진단 결과 내가 생각했던 통증의 정도나 충치의 범위보다 치아 우식이 깊어서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치아가 썩은 초기인 경우 치아의 가장 바깥 부분인 법랑질에 충치가 생기는데요. 이때에는 눈에 잘 보이지 않고 아프지도 않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이때의 치료법은 초기 단계인 만큼 간단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오염 범위가 적기 때문에 치아를 삭제하는 양 자체도 적고 치료 비용도 적게 들어갈 수 있는 거예요. 충치가 생겼음을 알게 되는 단계가 바로 그다음 단계인데요. 치아가 약간씩 시리거나 아픈 것이 느껴지기 시작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충치로 인해 상아질까지 오염된 상태로 이때에는 오염된 부위를 제거하고 해당 부위를 메워주는 인레이 치료를 하는 거예요.
그다음으로는 치아의 중심인 치수까지 충치가 전파된 상태인데요. 썩은 이빨 치료 에 있어서 신경치료까지 진행된 경우라면 충치의 상태가 이미 많이 심각해진 정도입니다. 이때에는 밤잠을 설칠 정도로 심하게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고 아픈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그런데 때에 따라서는 아무 증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참고해주세요.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는 약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를 단단하게 보호해주는 보호막 개념인 크라운 보철을 신경치료 한 치아 위에 씌우는 거예요.
크라운 보철의 강도가 높고 심미적으로 좋아야 오랜 기간 사용하기에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크라운 치료에는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골드 등의 재료가 이용되고 있는데요. 지르코니아와 올세라믹은 눈에 잘 안 띌 정도로 심미성이 우수하고 단단한 강도를 갖고 있어요.
치아는 한 번 상하거나 썩었다면 두 번 다시 돌아오기 힘들어요. 그래서 치과에 가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면서 충치는 없는지 잇몸과 전체적인 구강 상태는 괜찮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작은 충치가 있을 때도 더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썩은 이빨 치료 제때 받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