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30대임플란트 앞으로를 생각해서!

이니 마르 2019. 9. 10. 09:46

 

 

어린시절에는 30살이 넘은 어른을 보면 너무 커보이고 나이도 많이 들었다고 느끼지만 막상 본인이 나이 들어서 30대에 접어들면 결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20살에는 젊음이 영원할 것 같이 살아가기도 하지만 시간은 어느샌가 훌쩍 지나가 있죠. 요즘처럼 평생의 시간에 대해 100살 이상까지 기대수명을 생각해야 하는 시대에 있어서 노후대비라는 주제는 누구에게나 어려운 주제처럼 느껴질 것 같습니다. 건강을 돈으로 살 수 없고 건강은 한번 잃으면 되찾기 어렵다는 점에서도 현명한 노후대비는 건강함을 잘 유지하는 것에서 시작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은 30대임플란트 시술이 그리 드문 경우도 아닌 것 같습니다. 20대부터 영구치를 잃고 시술을 받는 분들도 많으니 나이 자체에 대해서 생각하기 보다는 영구치를 잃게 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과 생활습관 개선등이 필요하겠으며 또한 30대임플란트 얼마나 그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할지 사후관리에도 철저해야 하겠습니다. 흔히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10~15년 정도는 충분히 수명을 유지한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잘 관리하면 반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평생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반대로 관리가 소홀 해지거나 주의사항을 잘 지키지 않아서 부작용을 겪게 될 경우 제거를 하거나 재수술 등을 해야 할수도 있는데요. 

 

 

 

30대임플란트 시술 과정를 살펴볼때 임플란트 식립을 할 잇몸뼈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영구치를 잃게 된 상황에 따라서 치주조직의 건강 상태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사고로 인해 영구치를 잃을수도 있겠고 충치 혹은 치주염으로 인해 잃을수도 있겠죠. 특히 치주염이 심해진 경우 이미 잇몸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고 뼈이식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도 있다는 점에서 빠른 시술도 중요하겠지만 안정적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개인마다 다른 현재 전신건강의 상태, 회복력의 차이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앞니의 경우 특히 심미성이 중요한 부위이므로 30대임플란트 원데이 방식을 많이 활용하는 편 입니다. 발치와 함께 즉시 식립이 가능하고 임시치아 까지 부착이 된다는 점에서 일상 복귀에 대한 부담감이 크게 줄어드는 편이죠. 치아를 발치하고 그 부위가 아물기를 기다리고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는 것에 비해 즉시 임플란트의 방식은 시술 기간도 빠를 뿐 아니라 치주조직의 손상을 줄일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누구나 영구치를 평생 건강하게 지켜야 하겠지만 누구나 어쩔수 없이 발치를 하는 상황에 이르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을 잘 지키려고 노력해도 불의의 사고를 당한다거나 내부 충치가 심해져서 영구치를 잃게 되는 상황까지 올 수 있겠죠. 30대임플란트 이제 인간에게 빼놓을수 없는 중요한 시술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제3의 영구치라고 불릴 정도이니 시술을 잘 받아야 할 필요도 있겠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건강하게 수명을 유지할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생각해야 하겠습니다. 치과 선택은 그만큼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이며 경제적인 부분도 중요하겠지만 정품재료의 사용은 필수이며 꾸준히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