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앞니 안쪽 충치 안 보인다면

이니 마르 2022. 2. 9. 16: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니 안쪽 충치 알아보려고 해요. 초기에는 충치가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육안상 아무 이상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는 있어도 이미 초기 앞니 안쪽 충치 가 시작되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아무리 건치를 갖고 있고 치아에 대한 자신감이 풍부하다고 해도 치과를 찾고 검진을 자세히 받아보는 것이 아닌 이상 눈에 보이지도 않는 충치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대응을 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때문에 육안상으로는 건강해 보이지만 막상 진료를 받아보면 어금니 안쪽부터 앞니 안쪽 충치 까지 미처 스스로 체크할 수 없을 법한 위치에 충치가 있을 수 있는 거예요. 최근에는 탄산음료나 각종 패스트 푸드 음식 등의 섭취도 증가하게 되어서 충치가 생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요. 따라서 내가 몰랐던 충치가 어금니 안쪽부터 앞니 뒤쪽까지 고르게 자리 잡고 있을 수도 있다는 거예요. 

 

 

 

 

앞니 안쪽 충치 제일 어려운 것은 충치로 인해 통증일 수 있는데요. 통증으로 인해서 푹 자기도 힘들고 일상에서 계속 신경을 쓰느라고 시간을 빼앗는다면 치과에 신속히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충치나 신경치료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통을 겪고 있음에도 치료 받지 않는다면 충치가 계속 심해져서 추후에는 이를 뽑아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 

 

 

 

 

충치로 인한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이가 썩으면서 만들어진 독소가 치수 안에 신경과 혈관을 자꾸 자극시켜 생기는 것인데요. 앞니 안쪽 충치 진전될수록 치아가 시릴 수도 있고 음식을 씹기 조차 어려워질 수가 있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일상 생활 하기도 힘들어질 수 있어요. 사람들을 만나 대화도 하고 음식도 먹어야 하는데 계속 되는 통증과 치아 시림 현상으로 인해서 신경이 계속 쓰일 테니까요. 

 

 

 

 

앞니 안쪽 충치 생긴다면 칫솔질을 꼬박 잘 했다고 해서 있던 충치가 갑자기 없어지지는 않을 거예요. 단순히 양치만 했다고 해서 치아에 낀 음식물 찌꺼기나 플라크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어요. 더군다나 본인이 치열이 바르지 않은 경우라면 이 사이에 찌꺼기가 껴서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도 많이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서라면 6개월에 한번은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제거해주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어요. 

 

 

 

 

치열이 아주 바르지 않아 음식물이 쉽게 끼고 치아 관리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되거나 번거롭다면 가지런한 치아 배열을 만들어주는 교정 치료가 그 해답이 될 수 있어요. 앞니 앞쪽 충치 집에서 혼자 거울을 통해 봤을 때에는 쉽게 체크가 어려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충치 발생 시에는 치과에 방문하셔서 검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