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니 통증 발생 시에는 통증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 도저히 집중하기 힘들 수도 있어요. 학교에 가거나 아이를 보거나 출근을 하는 내내 사랑니 통증 내내 신경쓰이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도 있어요. 이럴 때에는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것을 확실히 치료해 아픔을 경감시켜 주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이럴때에 꾹 참는다고 만사가 해결되는 것은 아닐 거예요. 아픔에 대해 무딜수록 그 아픔은 더 크게 돌아올 수 있을테니까요. 아프다고 사랑니 통증 참으면 문제의 원인은 더 커져서 날로 힘들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방문해서 통증의 구체적인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들어보시고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사랑니는 어금니의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생각해보면 어금니 자체도 입 안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양치하기에 손이 잘 닿지 않기도 하고 칫솔질이 여러모로 힘든 부위입니다. 그리고 강한 힘을 내서 음식물의 저작을 담당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음식물이 잘 낄 확률도 높아요. 음식물과의 접촉은 많지만 양치질은 어려워서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부위라는 것이죠.
그런데다가 사랑니는 어금니의 뒤쪽에 있기 때문에 더더욱 관리하기 힘들 거예요. 제대로 된 케어가 없으면 치석이 금방 쌓이고 켜켜이 쌓인 치석이 사랑니 주변 잇몸이나 인접한 치아에 염증을 일으키면서 사랑니 통증 생길 수도 있어요. 염증이 발생하는 빈도가 자주 있는 경우에는 염증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사랑니 발치가 꼭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 사랑니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충치가 생겨서 심한 통증을 겪고 있을 때일 거예요. 충치나 염증으로 인한 사랑니 통증 빠르게 처치하고 편안한 일상을 다시 회복하는 것이 좋겠죠? 사랑니는 이가 나는 형태도 제각각이라서 사랑니가 뼈 속에 있는 경우에는 염증이나 낭종이 생길 수도 있어요.
위생관리나 씹는 기능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 사랑니의 경우에는 관리가 어렵다고 해서 무작정 뽑아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올바른 위치에 잘 나있는 사랑니의 경우에는 꼭 뽑지 않아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요. 나의 사랑니 케이스에 있어서 사랑니 발치를 꼭 해야하는지 궁금하다면 치과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사랑니 케이스를 살펴보고 심층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거예요. 막상 진료를 보신다면 사랑니 크게 걱정 안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