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이라면 임플란트 시술기간 에 큰 부담감을 느끼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비단 직장인 뿐만 아니라 육아와 직장을 병행하는 워킹맘, 육아만 전담하는 엄마 아빠 모두 임플란트를 진행함에 있어 긴 임플란트 시술기간 은 심리적 부담을 그만큼 증폭 시킬 수 있어요.
임플란트 시술기간 뿐만 아니라 충치치료나 단순 치과 상담도 시간을 내기가 만만치 않아 시간의 부족함을 이유로 들어 진료나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치과에 도착하여 접수하고 다른 환자의 진료가 진행되는 동안 내 순서를 기다리고 실제적으로 치료까지 받는 것을 생각하면 바쁜 현대인의 경우에는 시술 기간이 최대한 짧은 것을 선호하실 거예요.
장기적으로 치아의 이동상태를 살펴야 하는 교정이 아니라면 임플란트 역시 짧은 기간 진행할 방법이 있어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통해 임플란트 시술기간 단축할 수 있어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는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1회 마취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치료기간은 단축할 수 있는 거예요.
일반 임플란트 시술은 발치하고 나서 2~3개월이라는 긴 기간이 지난 뒤에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지만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는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임플란트 시술기간 짧은 진행이 가능할 거예요. 앞니처럼 심미성이 중요해 빠른 처치가 필요한 부위에 적용한다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앞니가 심하게 손상되어 치아의 뿌리 정도만 남아있는 치아라면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발치 후 임플란트 가능할 거예요. 발치 부위에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발치한 부위에 인공 뼈 이식을 진행합니다. 식립한 임플란트 부위에 임시 치아를 제작하여 연결하고 임플란트가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기다리고 임플란트가 자리 잡으면 보철물을 올려 치료를 마무리 할 수 있는 거예요.
치조골의 손상이 적거나 남아있는 잇몸뼈가 튼튼한 상태이거나 뼈 이식을 해야 할 필요성이 적은 경우 모두 임플란트 시술기간 최대한 짧은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진행이 가능해요. 그리고 잇몸 부위에 염증이 크지 않은 경우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치과에 내방하여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