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과정 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나이를 먹을수록 치아가 상실될 위험은 커지게 되겠지요. 우리 몸도 나이를 들어가면서 약해지는 것처럼 치아 역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약해지고 건강을 잃어갈 수 있는 셈이에요.
임플란트과정 각종 사고 위험에 노출이 될 수도 있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치아가 탈락하게 될 수 있고, 충치나 잇몸 질환으로 인해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치아 탈락이 발생했다면 빨리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제는 임플란트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틀니나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보다 자연치아와 비슷한 점이 많고, 임플란트과정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며, 세월이 흐르면서 다수의 치아가 소실되는 경우가 많은데, 임플란트가 탈락했다면 노인 임플란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과정 어르신 임플란트에 대해서는 이제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진 만큼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1인당 2개까지는 자기부담금 30%를 내면 치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평생 인정되는 개수가 2개까지이며, 1개 이상의 치아가 남아있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상부 보철물은 PFM 크라운을 사용해야 하고, 뼈이식이나 상악동거상술이 필요할 경우 비급여로 진행됩니다.
건강보험을 통해서 임플란트하게 되면 치료과정 중간에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중하게 알아보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같은 수준의 저작력을 회복할 수 있고, 적절한 관리를 통해 실질적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며, 틀니나 브릿지보다 저작력이 뛰어나고, 치조골 흡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빠진 공간에 임플란트를 삽입함으로써 치열의 파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과정 하지만, 임플란트는 잇몸 뼈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노인들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때는 치조골의 상태를 철저히 검사해야 합니다. 이처럼 여러 임플란트에 대한 장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우수한 인공치아라고 해도 자연치아의 기능을 따라오기에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점을 인지하시어 최대한 갖고 있는 치아를 잘 살피고 건강하게 쓰는 것이 치아 건강에는 제일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라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