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임플란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치아가 빠졌다고 깜짝 놀라서 오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임플란트는 뼈에 박혀 있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치아들은 치아가 앞으로 움직이거나 방향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심어놨는데 얘는 그대로 있고 나머지 치아들은 앞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그 사이에 틈이 떠서 음식물이 많이 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임플란트 모처를 뺄 수 있으면 가볍게 빼서 다시 그쪽을 빡빡하게 하고 수리를 해서 낄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 때문에 임플란트 보철은 완전히 세게 붙이지는 않습니다. 간혹 환자분들이 깜짝 놀라서 오십니다. 임플란트 치아에 구멍이 뚫렸다고 이게 망가진 게 아니냐 이런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굉장히 정상적인 부분이고, 어금니임플란트 는 밑에 있는 임플란트와 그 위에 있는 머리 부분이 나사로 조여지거든요. 그래서 임플란트가 있으면 위쪽에 기둥을 세우고요 그 위에 나사가 조여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나사가 풀어지는 시기가 오거든요. 그럴 때 나사 구멍이 있으면 쉽게 조일 수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도록 구멍을 뚫어놓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에 하나가 분명히 아래쪽에 임플란트를 하고 가셨는데 반대편 위쪽 치아가 아파요 이런 얘기들도 많이 하시는데요. 그래서 그런 부분도 정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맨 처음에 치아를 새로 끼고 가시게 되면 그쪽 부분은 오랫동안 사용을 안 하셨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반대편에 어금니임플란트 가 생겨서 오랜만에 식사를 하시게 되면 그런 부분들이 안 쓰다가 쓰게 되니까 한 1~2주 정도는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아를 끼고 나시면 부드러운 것부터 드시고 나중에 한 1~2주 정도는 불편하실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나중에 그건 다 괜찮아질 거예요. 임플란트 해야 되는 게 있는데 교정 치료하기 전에 임플란트 먼저 심어놓고 교정 치료해야 되나요. 아니면 교정 치료 다 끝나고 나서 임플란트를 해야 되나 뭘 먼저 해야 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교정 치료 먼저 하시고 어금니임플란트 치료하시는 게 좋고요.
만약에 이미 임플란트 식립하신 게 있다고 하셔도 교정 치료 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라는 것은 잇몸뼈에 유착이 되어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제외한 치아만 이동할 수도 있고요 그런데 임플란트가 이미 있으면 다른 치아의 이동을 가로막을 수 있고 임플란트랑 잘 물리게 되어 있던 반대편 치아가 좀 뭔가 어색하게 물릴 수도 있겠죠. 그런 경우에는 임플란트의 머리 부분만 다시 제작을 한다든가 아주 드물게는 다른 위치로 옮겨 신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교정치료 하셔서 다 가지런하게 예쁘게 하시고 난 다음에 더 좋은 위치 이상적인 위치에 어금니임플란트 를 심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