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풍치치료 알아보고 있어요. 풍치치료 흔히 치은염과도 혼용해서 쓰기도 하는데, 흔히 풍치치료 잇몸병이라고도 부르고,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 그리고 치주염 치료 로 나누고 있습니다. 치은염은 비교적 가벼운 병증의 케이스로, 회복이 빠를 수 있는 치주질환으로서 잇몸, 즉 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부르고 있고, 이런 염증이 잇몸과 잇몸 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 치주염이라 하고 치주염 치료라고 불리고 흔하게는 그냥 풍치치료 정도로 부르고도 있습니다.
풍치치료 라고 함은 연령대와도 관계가 깊다고 할 수가 있는데, 20세이상 성인의 경우라면 과반수 좀 넘게, 35세 이상에서는 4명당 3명 꼴, 그리고 중장년층 노인층의 경우는 대다수가 잇몸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치은염은 쉽게 말해 잇몸염증을 뜻하고 있는데, 음식을 먹고나서 양치를 제대로 안하는 이유로 청결하지 못할 경우 치아 표면에 형성된 세균번식이 그원인일 수 있습니다.
풍치치료 원인은 치아에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프라그라는, 세균막 치태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프라그라고도 불리우는 이것은 끈적하며, 무색이기도 하고, 제거되지 않고 단단해질 경우 치석이 되는 것인데요, 치석이 일단 만들어지게 되면 그 표면이 거칠어져 세균막이 쌓이기에 점점 좋게 되는 것인데, 잇몸 근처에 부착된 세균막에서 독소가 방출되면 주변 조직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고 그 결과 치아를 지탱해주는 조직도 손상되어 풍치치료 해야 될 상황이 되는 거예요.
임신이나 당뇨 같은 내분비계의 변화도 풍치치료 해야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비타민 C가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치은염의 주요 증상은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부으며 피가 난다는 것인데요, 풍치치료 원인이 되는 치석과 치태를 깨끗이 제거한다면 증상이 완화될 것이고, 치태는 특히 양치질만으로 제거가 되는 거예요. 하지만치석의 경우는 치태가 석회화된것이라서 양치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울 거예요.
그래서 치과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셔서 치주염이나 치은염 치료를 예방 가능한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임신기라면 평소와 달리 치은염이나 치주염 등의 잇몸질환도 발생하기가 쉬워서 치아 관리가 중요할 거예요. 임신중 치과치료 받으셔야 한다면 임신안정기에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양치를 평소에 잘 해 주시고,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 만으로도 구강질환의 많은 부분을 예방할 수가 있으니 주기적으로 치과에 들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