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치과신경치료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빨에 손상이 생기면 씹는 힘을 제대로 줄 수가 없기 때문에 저작운동이 잘 되지가 않아서 영양소 흡수에 지장을 받게 되고, 결국에는 전신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가 있는데요, 거기다가 손상의 원인이 무엇인가에 따라 주변 치아나 잇몸까지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이를 잡아주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치아가 흔들린다면 그 원인으로는 내부적원인 그리고 외부적 원인이 있을 수가 있는데요, 외부적 원인을 따져 보자면 실수로 딱딱한 음식을 씹었다거나, 어디에 부딪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된 것이라면 정도에 따라서는 알맞은 처치를 하시면 되고, 손상이 적거나 증상이 일시적이라면 흔들리는 증상은 내버려두는것만으로도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부적인 원인, 즉 구강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이것을 우선적으로 치료를 하셔야 할 것인데요, 특히 치아의 바탕이 되는 잇몸이 안 좋은 때라면 해당 치아 하나만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주변 치아에도 영향을 줄 수가 있는 것이라서 상황이 더 안좋아지기 전에 잇몸병을 잘 치료해 주실 필요가 있는 거예요.
충치 역시 치근단염으로 갈 수가 있어서 병증이 점점 더 진행되게 되면 손상과 염증이 심해지고 잇몸뼈까지 녹을수 있고 고름 주머니가 생길 수도 있는데, 고름주머니가 치아를 밀어올려 흔들림 등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어금니 통증이 있거나 이상이 보이거나 한다면 되도록 치과로 내원하시어 치아신경치료 과정 등 필요한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도 좋을 거예요.
충치가 심각하기 진행된 경우에는 치아 안쪽의 치수가 변성되고 손상이 되어서 이로 인해 통증이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는 치과신경치료 과정 필요한 거예요. 치과신경치료 과정 이라고 하는 것은 변성되었거나 손상된 신경들을 제거하여 통증을 비롯한 제반증상을 없애주는 것이 치과신경치료 과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과신경치료 과정 후에 또하나의 과정이 있는데, 치과신경치료 과정이 끝나게 되면 남은 자연치아에 수분가 혈액이 공급이 안되어서 강도가 약해지고 손상위험도 높아져서 치과신경치료 해 놓고서 마무리로 크라운으로 보호를 안하면 남은 자연치아의 손상이 커질 수 있는 거예요.
치과 신경치료 과정 후 크라운까지 하면 비용이 들기 때문에 크라운 그냥 패스하면 안되냐는 질문들이 있지만, 크라운을 하셔야지만 남은 치아를 오랫동안 편리하게 쓰실 수 있는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남아있는 자연치아를 감싸 보호해주는 크라운의 역할이 필요하고, 또 잇몸 염증이 진행되어서 치주 부분에 손상이 심할 경우도 원인이 되는 부분부터 치료를 먼저 해 주는 것이 중요할 거예요.
뒤쪽 사랑니가 맹출되거나 매복된 채로 밀려서 어금니까지 흔들릴 위험도 있기는 한데, 이것은 검진을 먼저 해보시고 원인을 밝힌 후 맞는 처치를 받아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