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아 깨짐 사이 틈에는

이니 마르 2023. 3. 13. 20:3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 깨짐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보면은 잘 놀다가 갑자기 느닷없이 넘어지고 깨지고 하면서 특히 앞니 치아 깨짐 같은 것들이 생각보다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가정 내에서도 주의가 필요 한데, 별 일이 없도록 심하면 좋겠지만, 예기치 못하게 깨진 이빨 치료를 해야만 할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미리 공부해두신다면 치아 깨짐 치료해야하는 상황일 때 우왕좌왕 하시지 않고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정 내에서 치아 깨짐 치료해야만 한다면 일단 피가 많이 났다면 지혈을 해 주고,그 다음 깨진 치아조각을 가지고 치과에 빨리 가셔서 접합을 하신 다음에 살리실 수 있다면 최대한 살리시는 것이 좋은데요, 치아 깨짐 치료 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이 있는데 이는 30~40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치아 깨짐 발생한 치아를 다시 붙이려면 단면에 감염이 없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신경이 손상되었는지의 여부도 중요한데 이것은 검진을 통해 알수 있어서 검진을 통해 알아보아야 하지만, 시간이 지체되어서 한시간도 넘어가버린다면은 예후가 그다지 좋지 않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되도록 빨리 치과로 내원하시는 것이 중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부에서 치아가 깨졌다면 꺠진 이빨 치료를 하기 위해 조각을 찾았는데 못찾겠다고 하면 치아 깨짐 조각 찾는데 시간을 버리지 마시고 응급상황이니만큼 치과로 먼저 바르게 가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고, 피가 입술 뿐 아니라 잇몸에서도 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해당부위를 지혈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깨진 치아 치료가 필요한 부위가 깨지거나, 금이 간 부위가 크지는 않아도 날카롭다면 그 부분만 살짝 갈아 주거나 레진으로 직접 때우는 방식을 통해 빠른 수복을 할 수도 있지만, 절반 이상 부러져버려거나 금이 간 부분이 보일 정도로 손상이 심하면 레진으로만은 충분하지 않고 해당 부위를 삭제해주시고 나서 남은 자연치아를 보호하며 치아 기능을 수복해주기 위해 라미네이트 처치를 해 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시술이라 함은 치아의 한 면에 부착을 하는 것이고, 올세라믹 처치는 전체는 감싸는 방식이라서 수복할 때 손상 정도에 따라 맞는 치료를 받으시면 될 것이고, 만약 손상이 신경까지 깊게 일어났다면 신경치료를 해서 깨끗이 하고 자연치아를 전체적으로 덮어 보호해주는 크라운 처치 해 주실 필요가 이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