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랑니 나는 시기 아픈가요

이니 마르 2023. 1. 31. 22:34

 

https://www.youtube.com/watch?v=7wLd6VZxeys&t=64s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랑니 나는 시기 어떤것인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랑니는 일반적으로 좌우위아래의 4개가 나게 되는데요, 개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부 맹출되는 사람도 있고 아예 나지 않거나 숨어서 맹출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사랑니 나는 시기 또한 다를 수 있는데 보통은 10대 후반 무렵부터 20대 초반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나는 시기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사랑니 나는 시기 라고 하면 대체적으로 다른 모든 영구치가 나고 난 후에 맨 마지막에 맹출되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나는 시기 그러한 이유로, 사랑니는 많은 문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는데요, 사랑니가 날 자리가 너무 좁거나 거의 없어서 맹출될 때 주변 치아의 옆 뿌리를 밀고 손상시키거나, 좁은 틈에서 맹출되는 바람에 잇몸을 붓게 하거나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랑니 나는 시기 로 인해서 사랑니는 충치나 염증 등 여러 문제를 내재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발치를 해 주는 쪽으로 치료 가닥을 잡게 되는 거예요. 하지만 사랑니라고 해서 무조건 발치해버리는 것은 아닌데요, 마치 큰 어금니처럼 잘 자라고 자리도 잡는다면, 청결하게 유지해준다면 마치 어금니처럼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 나는 시기 라고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거예요.


 

 

그러나 사랑니가 비스듬히 자라나고, 잇몸 속에 숨어서 나올 경우에는 관리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치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잇몸염증이나 구취 등을 유발하고, 사랑니 주변 염증을 방치하면 사랑니 바로 앞 치아에까지 충치가 생기거나 붓기가 생겨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 빼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사랑니의 상태에 따라 사랑니 발치 방법 다를 수 있는데요, 사랑니가 잇몸으로 덮여 있는 거라면 발치할 때 절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누워있다면 잘라서 몇조각으로 나누어 뽑게 되는 거예요. 사랑니 발치도 상당히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아서 숙련되신 담당의 선생님과 함께 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발치후에는 지혈이 되야 하기 때문에 구강에 압력을 가할수 있는 빨대 사용이나 흡연 등을 자제하고, 초반에는 냉찜질이 붓기와 통증에 좋아요. 환부가 아물 때까지 혀로 환부를 자꾸 건드리거나 하지 않도록주의가 필요할 거예요. 환부가 제대로 아물지 않으면 사랑니 드라이 소켓이라는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환부에 대해서 감염되지 않도록 청결에 힘써서 아물 때까지 잘 관리해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