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어금니 크라운 언제 해야하나요

이니 마르 2023. 1. 28. 23:52

https://youtu.be/KTqIEgkw3dI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크라운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금니 크라운 많이 들어보셨을 것인데요, 어금니에 충치로 인해서 손상이 많이 갔다면 신경치료를 해준 후에 한겹 덧씌워주는 것을 어금니 크라운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럼 신경치료는 또 워냐 하고 물으실 수 있겠는데요, 신경치료라고 하는 것은, 충치로 인해 치아가 내부의 신경까지 손상되었을 때 신경을 끊어주고 충치로 인해 손상된 부분을 깨끗이 삭제한 다음에 이를 밀봉해주고, 어금니 크라운 이라는 것은 이 남은 자연치아의 겉을 여러가지 재료들중 하나로 한겹 덧씌워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한번 코팅해준다, 혹은 갑옷을 입혀준다 정도로 생각하셔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어금니 크라운 까지 할 정도라면, 그러니까 신경치료까지 할 정도라면 충치가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까지 진행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치아는 생각보다 단단해서, 우리가 흔히 충치 하면 떠올리는, 검게 변색되어좀먹은 수준으로까지 진행되려면 상당한 시일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 표면의 법랑질은 아주 단단해서 충치가 이 법랑질들 뚫기까지도 한참 시간이 걸린다고 할 수 있어요. 치아 표면에 충치가 생길 때에는 검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아주 초기단계에서는 하얀 점처럼 시작되는데, 사실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이것이 충치로 발전되는 것인지조차 인지하기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충치가 진행되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본의아니게 방치하게 되어 신경치료까지 갈 정도로 치아가 손상되고 어금니 크라운 까지 하게 되는 거예요. 어금니 크라운 재료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하고 많이 써왔던 것이 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은 안정성이 좋기 때문에, 또 신체 친화적이고 약간의 무른 성질도 있어서 치아를 쓸수록 잘 맞아들어가는 성질이 있습니다.한편으로 지르코니아나 올세라믹도 많이 쓰는데, 올세라믹은 투명도가 좋고 색을 치아와 가장 가깝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지르코니아는 강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더 알맞은 재료 사용하시면 될 거예요.